본문 바로가기
  • 유익하고, 재밌는 정보 제공 블로그
꿀팁

2022년 예비군 4~6년차 훈련 시간 및 지급비용

by 박JH 2022. 7. 4.
728x90

2022년 예비군 4~6년 차 훈련 시간 및 지급비용

 

 

 

 

 

안녕하세요 박정환입니다!

 

오늘은 제가 할 포스팅은 코로나가 시작되고 2년 만에 다시 시작한 예비군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나무위키

 

(동원예비군도 실행하는 것 같은데 저는 이미 너무 예전에 해서 기억이..ㅎㅎ 아마 똑같을 것 같아요!)

 

목차는 

 

1.예비군 4~6년 차 시간!

 

2. 예비군 지원비

 

3.장마철 예비군 훈련 일정

 

이렇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4~6년 차 예비군 훈련 시간! (참고로 저는 올해 6년차 예비군입니다.)

 

- 오랜만에 예비군을 실시해서 직장에 다니는 저로써는 사실 3박 4일 동안 하는 게 좋긴 한데 ㅎㅎ 아직은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올해는 4~6년 차 예비군 모두 @기본훈련 8시간@으로 실시한다고 하죠?

 

하지만 저와 반대로 이 8시간도 귀찮으신 분들에게 희소식이 있습니다!! 바로바로!! 2020년과 2021년

2차례에 걸쳐 실시하였던 온라인 예비군 훈련 강의를 수강하신 분들은 기본훈련이 무려 4시간!!!

저도 4시간 대상자였는데 9시에 입소 후 12시 30분 에 퇴소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냥 영점 사격하고 교육 듣고 끝났네요ㅎㅎ 

 

심지어 여기서 꿀팁! 작년에 헌혈을 하신 분들이 있다면 헌혈증서를 가지고 가면 1시간을 줄여서 3시간!!!!!

누구보다 빠르게 11시 30분에 퇴소하실 수 있습니다. (이건 뭐 거의 군복 입자마자 벗는 느낌~??!)

 

*단 2020년과 2021년에 실시한 온라인 예비군 강의 중 한 해만 들으신 분들은 똑같이 8시간을 합니다. *

 

정리하면!

 

1. 20,21년도 모두 온라인으로 예비군 온라인 강의를 들었다 >>> 4시간

2. 21년도에 헌혈한 헌혈증서를 지참했다>>> 3시간

3. 아무것도 아니다 >>> 8시간 

 

 

2. 예비군 지원비

 

예비군 지원비는 어느 지역에서 하시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저 같은 경우 같은 지역 예비군부대에서 실시하였고, 예비군 지원비는 8000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4시간 교육이라 점심을 먹을지 말지 선택하는데 안 먹는다고 하니 7000원의 식비가 더 들어왔습니다!

 

그렇게 해서 하루 4시간 예비군 교육 훈련비는 총 15,000원!!(솔직히 시간 대비 너무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근로자인 저로써는 유급휴무에 4시간의 짧은 교육 게다가 오랜만에 느껴보는 PX의 짜릿한 가격까지!!

매우 만족했습니다ㅎㅎ PX에서 파는 닥터 G 수분크림은 대략 5천 원 안팎이었던 것 같습니다.)

 

 

3. 마지막으로 비가 올 때 훈련 일정!

 

이것도 지역과 훈련 부대에 따라 차이를 보이겠지만 제가 했던 예비군 부대에서는 모두 실내 훈련으로 대체했습니다. 말이 실내 훈련이지 그냥 앉아서 목진지, 경계 등등을 조교가 앞에 나와 설명해주고 그냥 듣고 있으면 됩니다. 

 

유일하게 영점사격만 하고 하루 종일 앉아서 앞에 조교의 말만 듣고 왔네요 훗.. 그러나 몇몇 부대는 또 판초우의를 입고 한다는 끔찍한 소식이... 그러니 너무 기대는 하지 마시고 차라리 비가 안오길 바라시는 게 좋겠습니다.

 

 

이로써 간략하게 올해 예비군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사실 예비군이 길다면 길고 힘들다면 힘들지만, 저에게는 군인 시절 생각도 나게 해 주고 총도 오랜만에 쏘고 친구와 같이 가면 군대 이야기도 하고 좋은 기억인 것 같습니다.  이제 저는 동원 마지막이지만 앞으로 코로나가 종식되고 나서 다시 제대로 된 훈련을 받으실 분들은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우리가 두 다리 쭉 뻗고 잘 수 있게 나라를 지켜주시는 군인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모두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저는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안녕~

728x90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또 다시 바뀌는 코로나 생활지원금 제도  (0) 2022.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