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익하고, 재밌는 정보 제공 블로그
부동산 공부

부동산 투자수업 부읽남(정태익)님의 책

by 박JH 2022. 4. 16.
728x90

부동산 투자 수업 부읽남(정태익)님의 책

 

 

 

안녕하세요~ 박정환입니다!

 

벌서 봄의 시작이 그리웠는데 벌써 벚꽃이 지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듯합니다~

 

올해도 벌써 절반을 향해 가고 있는 시점에서 올해 제 목표인 부동산 공부를 위해 제가 이번에 구매한

 

책 '부동산 투자 수업-정태익'에 대해 사시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후기를 남겨 보려 합니다.

 

저는 평소에도 부읽남 님의 유튜브를 즐겨 보면서 부동산에 대한 지식을 얻고 했었는데

 

솔직히 모든 지식을 영상으로 보기엔 시간적 여유가 없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부읽남님에 부동산 지식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습니다!

 

 

 

 

우선 처음 접한다는 마음으로 기초 편과 실전 편 두 권을 샀는데 먼저 읽은 기초 편에 대해

 

한 줄로 요약하자면

 

'내가 왜 부동산 투자를 공부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 인 것 같습니다.

 

 

차례를 살펴보는데 정말 한 단원 한 단원에서 제 마음에 콕! 박히는 주제가 있더라고요!!

 

 

제1부!!

 '입사하는 순간부터 퇴사를 생각하라' 

 

1부에서부터 벌써 흥미가 확~ 당기지 않으신가요?? 솔직히 요즘 2030 세대들은 회사에서 정년까지 하고 싶다는 마음보단 어떻게 해서든 하루빨리 퇴사를 하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이런 마음을 바로 알아주시고...@

 

1부에서는 집을 소유해야 하는 이유와 회사와 국가는 당신을 책임져주지 않으니 미리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말과 함께 내가 준비하지 않으면 미래에 내 자녀도 결국 나와 같은 삶을 살 수도 있다는 약간의

두려움도 심어주는 부분이 있습니다.

 

1부를 읽는 순간 내가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 마음 가짐을 잡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2부!

 

2부에서 제 눈에 띈 건 바로 '청약의 늪에 빠지지 마라'입니다.

 

엥..? 청약의 늪...? 솔직히 저도 지금 청약을 넣고 있는 입장으로서 살짝 의아한 부분이긴 했습니다.

솔직히 집을 사야 하는 건 잘 알지만 현실적으로 20대 후반에 수도 경기권에 내 집을 마련하기란 쉽지 않고

그 쉽지 않은 방법 중에 그나마 한줄기의 희망을 가지고 있던 게 바로 청약이었는데...!

청약이 늪이다...???? 2부를 들어가자마자 순서에 상관없이 바로 저 부분부터 읽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읭?? 하는 마음으로 읽다가 나중에는 '역시... 부읽남님..' 하고 믿음이 가더라고요 ㅎㅎ

 

 

그 외에도 '저점에서 사서 고점에서 팔려고 하지 마라' '부자가 되려면 보험부터 해지해라' 등등의

말로만 들으면 의아하면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소제목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내용이 부동산 전문 지식이라기보다 부동산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그리고 부동산 투자의 필요성에 대해 알려주는 내용이 대부분이 여서 저처럼 부동산 초보에게는 읽기 좋은 책인 것 같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인 것 같고, 저는 다음에 실전 편을 읽은 후

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다들 그때까지 안녕하시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