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익하고, 재밌는 정보 제공 블로그
여행 가고싶다!

전국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 축제 명소

by 박JH 2022. 3. 12.
728x90

전국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 축제

 

 

 

안녕하세요~ 박정환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계절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사실 사계절 모두 각자의 매력이 있어서 어느 하나 딱 잡아 말하기가 어려운데요~ 그중에서 굳이~ 골라보자면 저는 봄과 가을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이유는 산책하기도 좋고 뭔가 활동적인것을 하기에 가장 좋은 날씨라서 인데요!

 

오늘 서울 기온이 20도에 육박할 정도로 올 들어 가장 포근한 날씨라고 하니

곧 따사로운 볕이 내리쬐는 봄이 오려나 봅니다ㅎㅎ

 

그리고 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여러 가지 형형색색의 꽃들인데 

그중에서도 봄 하면 딱 떠오르는 게 바로 법! 꽃! 이죠~

 

다른 꽃들은 지역에 일부에서 축제를 하는 반면 벚꽃은 축제를 안 하는 지역이 없을 정도로 

봄에 대표적인 꽃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국 벚꽃의 개화시기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었던 각종 전국에 벚꽃 축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벚꽃 개화 시기는요~

 

서울을 기준으로 3월 28일에 개화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 자연의 섭리를 정확히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개화시기 + 2~4일 사이에 가면 제 기준 화려하게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되어 너무너무 아쉬웠던 벚꽃 축제는 오늘 기준 총 3군데에서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대구 이월드 벚꽃축제 ( 22.03.19~22.04.03) 

경주 전체에서 진행하는 경주 벚꽃축제 (22.03.23~22.03.27)

마지막으로 서울에서 진행하는 송파 둘레길 벚꽃 나들이(22.03.25~22.04.03)

입니다.

 

아쉽게도 올해도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진해 군항제와 같은 대규모 벚꽃축제는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ㅠㅠ

 

하지만 벚꽃 축제를 하지 않는다고 벚나무를 전부 없애는 건 아니니까요~ 축제를 하지 않더라도 기간에

맞춰 벚꽃 명소를 방문하면 축제 분위기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전국 벚꽃 명소를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진해와 서울 강릉 등등 엄청 유명한 곳 말고

북적북적거리지 않으면서 꽃이 예쁜 벚꽃 명소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벚꽃은 전국 어디에도 있고 대부분 다 예쁘긴 합니다 ㅎㅎ)

 

 

1. 춘천 공지천 

 

 

춘천 공지천을 따라 펼쳐진 벚꽃을 보며 가볍게 산책하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2. 대전 대청호 벚꽃길

 

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대전에 1년 동안 살았지만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이 있는 건 처음 알았는데요! 벚꽃 드라이브 코스 길이만도 약 26km에 이른다고 합니다. 저도 올해는 벚꽃 보러 이쪽으로 가야겠습니다. ㅎㅎ

 

 

3. 마지막으로 청풍호 벚꽃길

 

 

사진은 제가 2019년에 가족들과 같이 청풍호를 방문했을 때 찍은 건데요~ 제천 청풍호도 원래 벚꽃 축제가 열리는 만큼 벚꽃 길이 아주 예쁘게 잘 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찍는 곳마다 작품이 탄생할 것 만 같은 곳이에요~!

 

 

오늘은 이 처럼 봄기운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벚꽃 축제 및 명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글을 읽어주신 구독자분들께서도 제가 설명한 곳 외에 좋은 곳을 알고 계시다면

댓글로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꼭 방문해 보도록 할게 요!!)

 

그럼 오늘도 힘차게 힘 내시고요! 다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