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익하고, 재밌는 정보 제공 블로그
오늘 하루 글쓰기

코로나의 무인도 속에서 나는 새롭게 살아가고 있다. #1

by 박JH 2020. 12. 19.
728x90

코로나의 무인도 속에서 나는 새롭게 살아가고 있다. #1

 

 

안녕하세요 작가 박정환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다시 블로그를 들어온 것 같네요~ 반가워요 다들 잘 지내셨죠?! 

(10월이 마지막이니 거의 2달..?ㅎㅎ) 

 

 

그동안 이런저런 일들로 바빠서 글을 제대로  올리지 못했네요

죄송합니다 v-v 

 

비록 제가 글은 올리지 못했지만, 그동안에 또 다른 새로운 것을 도전하며, 

코로나 속에서 보고 배운 것들을 한번 써보려 합니다.

 

 

오늘은 그 시작을 알리는 챕터 1!! 

코로나로 인해 어떤 어려움이 생겼고 그 어려움이 어떻게 나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때는 바야흐로 2020년 11월 어느 날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과 동시에 상사의 잔소리가 시작되었다. 

(참고로 나는 현재 대형마트에서 근무 중이다.) 

"어제 물건 들어왔는데 창고가 이게 뭐냐, 여기 왜 비어있냐, 냉장고 안에 물건 가격표가 삐뚤삐뚤하다" 등등.. 전부 맞는 말이지만, 우리 팀이 맡은 공간만 약 500평 남짓 물건만 1000여 가지 정도가 되는데 상시 인력은 고작해야 7명 심지어 물류 하차, 기타 부수적인 업무를 하면서 모든 물건을 채우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말도 안 되는 잔소리에 당장이라도 가슴속에 품은 사직서를 내던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상사의 마지막 말 한마디에  나는 차마 사직서를 던질 수 없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일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여러분들처럼 행동하면 자리 금방 뺏겨"

쿵.... 이 말을 듣는 순간 내 머릿속에는 어제저녁 뉴스에 나온 실업자 수와 기업들이 취업 문을 닫았다는 소식이 스쳐 지나갔고, 상사의 잔소리보다 "이제 더 이상 갈 곳이 없다."라는 공포가 나를 더 불안에 떨게 만들었다. 

'나는 이제 정말 갈 곳이 없나..?, 이렇게 계속 살아야 하나..?' 하루 종일 '코로나의 무인도'에 갇혀 살아가길 며칠 나는 '이대로는 도저히 안 되겠다 어떻게든 코로나의 무인도'에서 벗어나야겠다'라고 마음먹고, 책상 앞에 앉았다. 책상 앞에 앉은 나는 흰 종이와 검은 펜을 들고 코로나의 무인도에서 벗어날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회사를 때려치우고 싶어, 하지만 돈은 필요해, 그러나 현 시국에 내 몸은 갈 곳이 없어, 그럼 어떻게 돈을 벌지?" 계속해서 마인드 맵을 그리던 중 "잠깐? 움직일 수 없는 건 내 몸 뿐이자나? 요즘 시대에 집에서 돈 벌 수 있는 방법이 얼마나 많은데 안 그래?" 이거다!! 이렇게 집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찾아  도착한 곳은 초기 비용 없이도 시작할 수 있는 N사의 쇼핑몰이었다. 그 길로 나는 바로 사업자 신고를 하러 시청으로 달려갔다. (사실 택시를 탔다 그게 더 빠르니까..ㅎ)

만약 예전의 나였으면 이렇게 추진력 있게 바로 시작을 했을까? 아니 절대 그렇지 않을 것이다. 아마도 취업 포털 사이트를 뒤져가며 어디서 또 돈을 구해야 하나 하고 한숨을 내쉬었을 것이다. 물론 지금 쇼핑몰을 운영한다고 해서 곧바로 많은 수익이 나는 것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건 '나의 생각과 시도가 변화했다'는 것이다.  마치 전에는 무인도에서 누군가가 주는 최소한의 보급품을 받으며 하루하루 만족하거나 혹은, 다른 어디서 보급품을 받을까 생각만 했다면, 보급품이 끊긴 현 시국에서야 비로소 무인도에서 자발적으로 먹고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시작한 것이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보급품을 받으면서 끊임없이 탐험하지만, 나 같은 경우엔 굳이 위험을 감수할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이 더 컸기에 이런 시도는 매우 의미가 크다. 또한 이는 궁극적으로 먼 미래에 또다시 보급품이 끊겼을 때, 나의 생존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더 많은 식량과 자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는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시도이다.

 

코로나의 무인도 속에서 보급품이 끊긴 나는 새롭게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 

 

 

 

 

 

 

 

 

 

 

smartstore.naver.com/newdiscovery/category/ALL?st=POPULAR&free=false&dt=BIG_IMAGE&page=1&size=40

새로운발견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새로운것을 발견하고 찾는 공간

smartstore.naver.com

 

 

 

728x90